수익성이 낮은 '신용 대출'에 수동적으로 임해왔다. 은행은 최근 관련 신제품을 출시함으로써 매출 신장을 시작했습니다.
이것은 인터넷 뱅킹이나 핀 기술 기업이 초기 직장인 등 젊은 고객 그룹을 소규모 대출 상품으로 빠르게 흡수하고 포괄적인 금융 플랫폼으로 진화했기 때문에 주의력이 높아진 때문으로 생각됩니다.
금융 감독청의 14일 금융 통계 정보 시스템에 따르면, 소액 신용대출 시장의 주류를 차지하는 79 저축 은행의 소액 대출 잔액은 지난해 4분기에 7692 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4분기의 9Q 10 409 억 원에서 15.5 %의 감소입니다.
저축 은행의 소액 대출 대출은 2016년 2분기 이후 감소하고 있으며, 지난해 말까지 11분기 연속 감소하고 있습니다. 11Q의 감소는 32.8 % (3,757 억 원) 이었지만, 같은 시기의 저축 은행 대출 총액은 57.1 % (W21 TR) 증가했다.
이것은 두 번째 금융 기관의 대출 금리를 인하하도록 금융 당국의 압력 아래에서 상대적으로 높은 금리인 작은 신용 대출에서 시작 저축 은행의 결과로 분석됩니다.
그러나 특히 사회적 초보자 등의 젊은 세대 사이에서 마이크로 블렌딩의 수요가 계속 시장에 진입 한 인터넷 뱅킹이나 핀 기술 기업들이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KB금융경영연구소가 발행 한 '한국 1인 가구 보고서 "늘 보면 대출을 안고 있는 단신 세대 중 1,000 만 원 미만의 소규모 대출의 비중은 11.6%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20 대 1의 대출을 가진 가구의 소규모 대출의 비중은 23%로 높다.
모바일에 익숙한 젊은이인 인터넷 은행과 핀 기술 기업은 이 사실에 주의하고 편리한 소액 대출 상품을 부여함으로써 젊은 고객을 유치했습니다.
카카오 은행은 3.29 %의 금리로 최대 300만 원을 빌릴 수 있다 "긴급 대출"의 대표적인 상품으로 출시된 지 2년 후인 2018년 말 11.3조 원이 넘는 대출을 했습니다 .
토스,페이코 8% 등 지느러미 기술 기업도 은행 정보 이외의 신용 정보를 바탕으로 수익의 추가 증거를 요구하지 않고 쉽게 빌릴 수 있는 작은 대출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취득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은행과 핀 기술 기업에 의한 마이크로 블렌딩 시장의 침식에 대한 위기를 느낀 은행은 제품과 서비스를 강화했다. 지점을 방문 고객 수가 급격히 감소하고 있으며, 다양한 규제로 대출 사업 환경이 악화하는 경우 미래에 우수한 고객으로 전환할 수 있는 젊은 고객을 빼앗아 갈 수 없습니다.
우리 은행은 11월 11일에 「여성 긴급 대출 '을 출시했다. 이것은 이동 통신사 관련 기록이 있는 경우 최저 금리 3.84 %에서 최대 300만 원을 빌릴 수 있다. 이것은 운송 업체 정보에 의해서만 대출되는 지폐의 첫 번째 제품입니다.
6 월 KEB하나은행는 하나원큐 신용대출을 도입했습니다. 이것은 휴대 전화와 인증서를 소유한 은행을 방문하거나 다른 문서를 제출할 필요 없이 모바일 금융을 통해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높은 소득 소득자 외에 신용 평가 기관에 의해 계산된 추정 수익 정보를 반영하고 있으므로, 노인, 자영업자, 주부에 쉽게 대출을 할 수 있는지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IBK기업은행는 등급에 따라 최대 500만 원을 지원하는 i-ONE 간이 금리 대출을 도입하고 5월 중 낮은 신용 고객을 대상으로 했다.
i-ONE 간단한 중간 금리 대출이 대출받은 날로부터 1년간 상환된 경우 금리는 최대 4년간 0.3 퍼센트포인트 하락하고 중간 및 낮은 신용의 금리 부담이 경감되었습니다. 고객.
은행 회사 관계자는 "소액 융자를 찾고 있는 젊은이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다양한 상품 개발과 서비스 향상에 주력하고 있으며, 주요 고객은 무거운 채권자이기 때문에 연체 비율이 부담이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우리는 평가 모델을 업그레이드하여 인터넷 뱅킹이나 핀 기술 기업 등 신흥 은행 기업보다 금리 부담 및 사용이 적은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